보건교사 아티스트 모임~보아웨이에서 귀한 분들과 함께 2022.8월부터~2023.3월까지 총 32회 이후 휴지기를 오래 가졌지만 올해 다시 재정비해 모임을 시작하게 됐다. 지난해 육아와 원거리 출퇴근에 체력이 많이 소모돼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었지만 내가 좋아했던 음악으로 힘을 얻고 또 그것을 향해 다시 한번 알고 싶은 마음이 늘 한 켠에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올해는 더욱 몰입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보건교사 아티스트 모임~보아웨이에서 귀한 분들과 함께 2022.8월부터~2023.3월까지 총 32회 이후 휴지기를 오래 가졌지만 올해 다시 재정비해 모임을 시작하게 됐다. 지난해 육아와 원거리 출퇴근에 체력이 많이 소모돼 개인적으로 힘든 일이 있었지만 내가 좋아했던 음악으로 힘을 얻고 또 그것을 향해 다시 한번 알고 싶은 마음이 늘 한 켠에 자리하고 있었기 때문에 올해는 더욱 몰입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지금까지의 활동 지금까지의 활동
멤버 모집 홍보용 포스터의 귀한 선생님들을 모실 생각에 혹시나 알람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걱정돼 새벽에 2, 3회를 깨웠는데, 4시 50분에 자주 일어났다. 휴^^ 줌 사용을 오랜만에 제대로 하다 보니 시작할 때 원활하게 되지 않는 점이 있어 조금 시간이 지체돼 내심 초조해하다가 이내 안정을 찾고 진행을 했다 멤버 모집 홍보용 포스터의 귀한 선생님들을 모실 생각에 혹시나 알람 소리가 들리지 않을까 걱정돼 새벽에 2, 3회를 깨웠는데, 4시 50분에 자주 일어났다. 휴^^ 줌 사용을 오랜만에 제대로 하다 보니 시작할 때 원활하게 되지 않는 점이 있어 조금 시간이 지체돼 내심 초조해하다가 이내 안정을 찾고 진행을 했다

우선 뮤닙이 추천하는 음악 취향 테스트도 해봤다. 개인 음악 취향 테스트(poomang.com ) 우선 뮤닙이 추천하는 음악 취향 테스트도 해봤다. 개인 음악 취향 테스트(poomang.com )
개인 음악 취향 테스트 추천은 뮤닙이 한다, 듣는 건 누가 할래? poomang.com 퍼스널 음악 취향 테스트 추천은 뮤닙이 한다, 듣는 건 누가 한다? poomang.com
내 결과는 현생탈출 프로 몰입형 ㅋㅋ 음악에 너무 몰입해서 문제야. ‘ ‘음악을 마음껏 향유합시다’라는 구절에 웃음이 나옴ㅋㅋ 향유! 향유! 고래!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클래식을 왜 더 알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친해질 수 있을까 고민했던 많은 시간들을 떠올리며 세바시 서희태 지휘자의 한마디를 가슴에 새기고 함께할 선생님들과 나눴다. https://youtu.be/HMD33hb5zno?si=hMvt5NPS6vcKQqLN 내 결과는 현생탈출 프로 몰입형 ㅋㅋ 음악에 너무 몰입해서 문제야. ‘ ‘음악을 마음껏 향유합시다’라는 구절에 웃음이 나옴ㅋㅋ 향유! 향유! 고래! 다시 초심으로 돌아가 클래식을 왜 더 알고 싶은지 스스로에게 물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제대로 친해질 수 있을까 고민했던 많은 시간들을 떠올리며 세바시 서희태 지휘자의 한마디를 가슴에 새기고 함께할 선생님들과 나눴다. https://youtu.be/HMD33hb5zno?si=hMvt5NPS6vcKQqLN
먼저 이번 모임에서는 매일 한 곡이라도 함께 같은 곡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데, 최대한 개개인의 적은 노력으로 많은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해보자고 모임 진행 방법을 구상하고 함께 논의했다. 클래식 향유고래 초창기부터 개편하는 이 시점까지 클래식맨랩의 장 선생님이 탄탄한 아이디어를 함께 나눠주셔서 항상 감사하다. 다른 선생님들도 좋은 의견을 주셔서 오늘 첫 모임에서 최종 진행의 실마리가 잡혔다. 먼저 이번 모임에서는 매일 한 곡이라도 함께 같은 곡을 집중해서 들을 수 있는데, 최대한 개개인의 적은 노력으로 많은 집단지성의 힘을 발휘해보자고 모임 진행 방법을 구상하고 함께 논의했다. 클래식 향유고래 초창기부터 개편하는 이 시점까지 클래식맨랩의 장 선생님이 탄탄한 아이디어를 함께 나눠주셔서 항상 감사하다. 다른 선생님들도 좋은 의견을 주셔서 오늘 첫 모임에서 최종 진행의 실마리가 잡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모임의 주요 활동이 될 음악감상 후 예술활동에 대해 샘플로 함께 해보았다. 이미 일상이 글쓰기, 예술 작품을 보고 그 감상을 또 다른 예술로 만들어내는 분들이기에 오늘도 술술 각색의 다양한 글을 함께 낭독하고 공유하며 서로 성의 있는 작품평을 해줬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모임의 주요 활동이 될 음악감상 후 예술활동에 대해 샘플로 함께 해보았다. 이미 일상이 글쓰기, 예술 작품을 보고 그 감상을 또 다른 예술로 만들어내는 분들이기에 오늘도 술술 각색의 다양한 글을 함께 낭독하고 공유하며 서로 성의 있는 작품평을 해줬다.
첫 모임에서 함께 들을 곡은 슈베르트의 Impromptu Op.142(D.935) No.3 in B flat Major로 선택했다. 1일 1페이지짜리 클래식 책으로 추천해 준 4월 5일에 딱 맞는 클래식이다. 선율이 너무 아름다운데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곡이라 더 알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첫 모임에서 함께 들을 곡은 슈베르트의 Impromptu Op.142(D.935) No.3 in B flat Major로 선택했다. 1일 1페이지짜리 클래식 책으로 추천해 준 4월 5일에 딱 맞는 클래식이다. 선율이 너무 아름다운데 한 번도 들어본 적 없는 곡이라 더 알고 싶어졌기 때문이다.
1일 1페이지 클래식 365 저자 이채훈 출판사 출간 2021.01.21. 1일 1페이지 클래식 365 저자 이채훈 출판사 출간 2021.01.21.
나 역시 이 두 사람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필요했던 주감각 기관이 역전되는 경험을 겪는 순간 얻은 그 깨달음에 감동을 받은 장면이다. 나도 내가 익숙한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어? 특히 주변의 자연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리고 음악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당연한 것이 아니라 차분히 감상하면서 알아가고 함께 향유할 것이다. 이곳에서 김예지 씨는 나무로 만든 피아노로 슈베르트 즉흥곡을 연주하는 피아니스트다. https://youtu.be/WpfvJ3Jihy0?si=N-DS6WsoXK8o8xof 나도 이 두 사람이 자신의 전문 분야에서 필요했던 주감각 기관이 역전되는 경험을 겪는 순간 얻은 그 깨달음에 감동을 받은 장면이다. 나도 내가 익숙한 것이라고 말한 것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어? 특히 주변의 자연에 대해 생각해 보고, 그리고 음악이라는 것에 대해서도 당연한 것이 아니라 차분히 감상하면서 알아가고 함께 향유할 것이다. 이곳에서 김예지 씨는 나무로 만든 피아노로 슈베르트 즉흥곡을 연주하는 피아니스트다. https://youtu.be/WpfvJ3Jihy0?si=N-DS6WsoXK8o8xof
나의 음악감상에세이 나의 음악감상에세이
함께 활동하고 있는 보아웨이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재정비해보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모임을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 함께 활동하는 보아웨이 선생님께 감사드리며 항상 초심으로 돌아가 다시 재정비해보고 꾸준히 진행해 나갈 모임을 위해 노력해보겠습니다^^
내 음악 취향 테스트 결과 추천 수록곡 들어보니까 정말 좋다ㅋㅋ 가요도 많이 들어보자. https://youtu.be/lBdPqkMAVDM?si=YKvN43_rqONmiIlD 내 음악 취향 테스트 결과 추천 수록곡 들어보니 정말 좋구나 ㅋㅋ 가요도 많이 들어보자. https://youtu.be/lBdPqkMAVDM?si=YKvN43_rqONmiIlD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no language detected.
Please check the input langua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