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염증을 줄여주는 식이황 MSM 효능과 부작용

안녕하세요 건강에 관심이 많은 도보여행가 김도경입니다.오늘은 문경 미소에서 식물성 MSM이 출시되어 만성 염증을 줄이는 MSM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SM은 Methyl Sulfonyl Methane의 약자이며 식이 유황이라고도 불립니다.

식이 유황은 먹는 유황이라는 뜻인데 유황은 여러 가지 효능이 있어서 많이 섭취되던 황은 우리 몸에 모발과 피부, 얼굴, 손발톱 관절에 굉장히 좋고 우리 몸에 필요한 시스테인이라는 황이 유일하게 들어 있는 아미노산이 있는데 그 아미노산을 합성할 때도 필요하다고 합니다.

출처 : tvN 220331 방송 굿모닝정보 세계 597관절 건강에 좋고 독성없는 식이황 MSM

유황 자체가 염증 유발 물질을 낮춰주기 때문에 소염 효과에 굉장히 좋고 글루타티온 합성에 효과가 있고 해독 효과도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우리 몸에 유황이 부족하면 관절염, 알레르기 비염, 탈모, 피부질환이 발생합니다.그렇다면 이 식황은 언제 어떻게 발견된 것일까요?찾아봤어요. 1960년대 처음 발견된 MSM은 미국 제지공장에서 작업자들을 관찰하던 화학박사 스탠리 제이콥이 작업자들이 펄트 통에 들어가면서 염증과 상처가 없어지고 피부가 좋아졌다고 합니다.조사를 해보니까 소나무에서 나오는 식물성 유황 때문이라고 해서 연구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더 연구를 했는데 소나무에서 MSM 채취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그러면 MSM이 관절 건강에 좋은 이유는 뭘까요?염증으로 인한 관절의 경도가 불쾌감 완화에 도움이 되었고, 실제로 관절염이 있는 45~90세 남녀에게 MSM을 섭취하게 해본 결과 관절염 통증, 근육 경직도, 관절 경도 및 불쾌감이 감소하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는 유황의 성질이 매우 뜨겁다고 하며, 맛은 시고 독이 있다고 합니다.신장과 대장에 특히 효능이 좋으며 남성의 발기부전, 몸이 허하고 차가울 때 많이 사용하여 유황의 열성분이 몸에 적취(몸속에 고인 기운에 의해 덩어리가 생겨 아픈 병)를 해소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황은 피부 각질을 용해시켜 살균, 살충 효과를 가지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피부에 외용제를 사용하여 딸기코, 건초염이나 건선 등의 피부 염증을 치료하는데 사용되며 콜라겐이나 케라틴을 형성하여 피부에 좋다고 합니다.

유황은 성질이 뜨거워 신체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해독기능을 갖게 됩니다.그래서 MSM을 먹고 많은 분들이 기혈이 올라가는 느낌을 받았다는 얘기를 하고 또 해독 기능 때문에 몸속에 있는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이 되면서 명현 반응도 있습니다.하지만 명현의 반응은 매우 좋은 반응이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지나면 명현도 없어집니다.

유황은 성질이 뜨거워 신체의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하고 해독기능을 갖게 됩니다.그래서 MSM을 먹고 많은 분들이 기혈이 올라가는 느낌을 받았다는 얘기를 하고 또 해독 기능 때문에 몸속에 있는 독소가 몸 밖으로 배출이 되면서 명현 반응도 있습니다.하지만 명현의 반응은 매우 좋은 반응이기 때문에 일주일 정도 지나면 명현도 없어집니다.

문경미소 경상북도 문경시 산양면 산동로 597문경미소 경상북도 문경시 산양면 산동로 597조나단 보바, 출처 앵스플래시MSM 주의사항 임산부, 수유부 알레르기 및 특이체질인 분들은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을 보일 수 있으며 신장 및 간질환 관련 의약품을 복용 중이라면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MSM은 항산화작용과 결합조직 형성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함께 드시는 것이 더욱 좋습니다.식약처에서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면 기능성을 얻었기 때문에 편하게 드시면 우리 몸의 염증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식약처에서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되면 기능성을 얻었기 때문에 편하게 드시면 우리 몸의 염증을 억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